회복식단

암환자를 위한 추천음식 베스트5

암환자추천음식

암으로부터 사람들을 완전히 보호하는 음식은 없습니다. 암과 싸우는 식품이라는 용어는 식단에 추가할 경우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식품을 말합니다.

암 치료 전, 치료 중, 치료 후에 적절한 영양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치료에는 방사선 요법, 화학요법, 호르몬 요법, 생물학적 면역요법 및/또는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와 약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식욕과 에너지를 잃게 되어 영양실조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암에 걸려 치료를 받을 때 선택하는 음식은 평소에 먹던 것과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주요 목표는 체중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체중 변화를 최소화하고 적절하게 치유하며 치료가 가져올 수 있는 모든 새로운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에너지를 유지하려면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고칼로리 및 고단백 식품 을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딸기

 

겨울철이 제철인 ‘딸기’는 요즘 비닐하우스와 스마트팜의 보급으로 인해 언제든 먹을수 있게 되었습니다.딸기에는 비타민 ,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과학자들은 항산화 특성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베리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하나공부하다신뢰할 수 있는 출처블랙베리의 화합물인 안토시아닌이 결장암 의 바이오마커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또 다른공부하다신뢰할 수 있는 출처블루베리 의 항염증 효과가 생쥐에서 유방암 종양의 성장을 예방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2.당근

당근에는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K, 비타민 A, 항산화제를 비롯한 여러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당근은 또한 많은 양의 베타카로틴 을 함유 하고 있는데, 이는 독특한 주황색을 띠게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베타카로틴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건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베타카로틴은 유방암 및 전립선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

또 다른 분석에 따르면 당근을 많이 섭취하면26퍼센트신뢰할 수 있는 출처위암 발병 위험이 낮 습니다.

 

#3.호두

미국 암 연구 연구소( American Institute for Cancer Research ) 에 따르면 모든 견과류는 암 예방 특성을 나타내지만 과학자들은 다른 유형의 견과류보다 호두를 더 많이 연구했습니다.

호두에는 신체에서 우로리틴으로 대사되는 페둔쿨라긴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Urolithin은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하는 화합물로 유방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한 동물에서공부하다신뢰할 수 있는 출처, 전체 호두와 호두 기름을 섭취한 쥐는 식물성 기름을 섭취한 쥐보다 종양 억제 유전자 수준이 더 높았습니다.

 

#4.콩류

콩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콩, 완두콩, 렌즈콩과 같은 콩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메타 분석신뢰할 수 있는 출처14개 연구 중 더 높은 콩과 식물 섭취와 대장암 위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공부하다신뢰할 수 있는 출처콩 섬유 섭취와 유방암 위험 사이의 관계를 조사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콩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은 일일 섬유질 섭취량을 충족하지 못한 사람들보다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20% 낮았습니다.

 

#5.사과

사과에는 염증, 심혈관 질환 및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암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 사과는 의사를 멀리하게 한다”라는 말은 실제로 꽤 맞는 말처럼 들립니다. 사과에는 유망한 항암 특성이 있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염증 , 심혈관 질환 및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입니다 .

일부 연구에 따르면 폴리페놀은 항암 및 종양 퇴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폴리페놀 플로레틴은 특정 유형의 암 에서 진행 단계 세포 성장에 역할을 하는 포도당 수송체 2(GLUT2)라는 단백질을 억제합니다 .

‘식품 및 의약품 분석 저널’ 에 실린 2018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 플로레틴은 정상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유의하게 억제합니다.

참고로 폴리페놀은 ‘다크초콜릿’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